반응형
- C# 버전 1.0 (Release Date : 2002년 1월)
- C# 버전 1.2 (Release Date : 2003년 4월)
- C# 버전 2.0 (Release Date : 2005년 11월)
- C# 버전 3.0 (Release Date : 2007년 11월)
- C# 버전 4.0 (Release Date : 2010년 4월)
- C# 버전 5.0 (Release Date : 2012년 8월)
- C# 버전 6.0 (Release Date : 2015년 7월)
- C# 버전 7.0 (Release Date : 2017년 3월)
- C# 버전 7.1 (Release Date : 2017년 8월)
- C# 버전 7.2 (Release Date : 2017년 11월)
- C# 버전 7.3 (Release Date : 2018년 5월)
- C# 버전 8.0 (Release Date : 2019년 9월)
- C# 버전 9 (Release Date : 2020년 11월)
- C# 버전 10 (Release Date : 2021년 11월)
- C# 버전 11 (Release Date : 2022년 11월) 최신 버전
- C# 버전 11 (Release Date : 2022년 11월)
- 원시 문자열 리터럴
- 일반 수학 지원
- 제네릭 특성
- UTF-8 문자열 리터럴
- 문자열 보간 식의 줄
- 목록 패턴
- 파일 로컬 형식
- 필요한 멤버
- 자동 기본 구조체
- 상수의 패턴 일치 Span<char>string
- 확장 범위 nameof
- Numeric IntPtr
- ref 필드 및 scoped ref
- 대리자로의 메서드 그룹 변환 개선
- 경고 웨이브 7
- C# 버전 10 (Release Date : 2021년 11월)
- 레코드 구조체
- 구조체 형식 개선
- 보간된 문자열 처리기
- global using 지시문
- 파일 범위 네임스페이스 선언
- 확장 속성 패턴
- 람다 식 개선
- const 보간된 문자열 허용
- 레코드 형식은 ToString()을 봉인할 수 있음
- 한정된 할당 개선
- 동일한 분해에서 할당과 선언을 모두 허용
- 메서드의 AsyncMethodBuilder 특성을 허용
- CallerArgumentExpression 특성
- 향상된 #line pragma
- C# 버전 9 (Release Date : 2020년 11월)
- C# 버전 8.0 (Release Date : 2019년 9월)
- 읽기 전용 멤버
- 기본 인터페이스 메서드
- 패턴 일치 개선 사항:
- Switch 식
- 속성 패턴
- 튜플 패턴
- 위치 패턴
- using 선언
- 정적 로컬 함수
- 삭제 가능한 ref struct
- nullable 참조 형식
- 비동기 스트림
- 인덱스 및 범위
- null 병합 할당
- 관리되지 않는 생성 형식
- 중첩 식의 stackalloc
- 보간된 약어 문자열의 향상된 기능
- C# 버전 7.0 (Release Date : 2017년 3월)
이러한 기능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.
- C# 버전 6.0 (Release Date : 2015년 7월)
기타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인덱스 이니셜라이저
- Catch/Finally 블록의 Await
- Getter 전용 속성의 기본값
C# 버전 5.0 (Release Date : 2012년 8월)
C# 버전 4.0 (Release Date : 2010년 4월)
C# 버전 3.0 (Release Date : 2007년 11월)
C# 버전 2.0 (Release Date : 2005년 11월)
기존 기능에 추가된 기타 C# 2.0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getter/setter 별도의 액세스 가능
- 메서드 그룹 변환(대리자)
- 정적 클래스
- 대리자 유추
C# 버전 1.0 (Release Date : 2002년 1월)
비쥬얼 스튜디오 내 프로젝트 속성 - 빌드 - 이벤트 - 고급 - 언어버전 으로 현재 프로젝트에서 사용가능한 C# 버전이 확인 가능.
참조 사이트 : C#의 역사 - C# 가이드 | Microsoft Learn
'프로그래밍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# 간단하게 Json 형식 파싱하기 (2) | 2023.01.26 |
---|---|
C# 연산자(Operators) (0) | 2023.01.25 |
C# 가변(Mutable)과 불변(Immutable) 타입에 대하여 (0) | 2023.01.25 |
C# 얕은 복사(Shallow Copy), 깊은 복사(Deep Copy) (0) | 2023.01.18 |
C# 비트 연산자 (0) | 2023.01.15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