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C++ 언어 표준 변경하고 모던 C++을 사용해 보자
비주얼 스튜디오에서 모던 C++을 사용하려고 예제를 작성했는데 이럴 수가 컴파일 에러가 발생했다.
이유는 바로 C++ 17에서 추가된 구조적 바인딩을 사용했기 때문이다.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속성에서 C++ 17 표준 이상으로 올려줘야 한다. 수정해 보자.
#include <iostream>
int main()
{
std::cout << "Hello World!\n";
std::pair<int, int> myPair = { 1, 2 };
auto [a, b] = myPair; // error
}
C++ 언어 표준 변경하기
- 프로젝트 선택 후 - 마우스 오른쪽 클릭 - 속성(R) 클릭
- 구성 속성 > C/C++ > 언어 > C++ 언어 표준 > 해당하는 C++ 표준을 선택(기본값은 C++ 14)
C++ 17로 변경했더니 바로 빨간 줄이 사라졌다. 이제 모던 C++을 본격적으로 공부해 보자.
'프로그래밍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++ unordered_map이란? (1) | 2025.07.06 |
---|---|
C++ 소켓 프로그래밍(Socket Programming) 에코 클라이언트 (0) | 2024.07.31 |
C++ 소켓 프로그래밍(Socket Programming) 에코 서버 (0) | 2024.07.31 |
C++ puts() vs printf()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(0) | 2024.07.25 |
이상하게 반복되는 템플릿 패턴(Curiously Recurring Template Pattern, CRTP) (0) | 2023.09.25 |
댓글